우리 가천메이커스는

1

가천메이커시티는 전문 작업이 가능한 테크샵으로서 메이커들이 직접 기기를 작동하고 직접 제작을 하는 프로페셔널 메이커스 입니다.


일반적인 메이커스처럼 작업대행, 출력대행, 기기대행 같은 대행 작업이나 용역 작업을 수행하지 않습니다.


본 메이커스에 구축된 장비는 사용자가 교육을 이수하고 메이커가 직접 작업하고 제작하는 시스템입니다. 이곳의 전문 튜터 들은 작업중 미비하거나 난해한 문제에 봉착 했을 때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습니다.

2

가천메이커시티는 모두 3종류의 의무교육을 이수했을때 회원의 자격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첫째는 소방 및 재난탈출 안전교육입니다. (30분 소요)

둘째는 메이커스 활동 안전교육입니다. (40분 소요)
셋째는 활동 및 운영 교육입니다.
 


이 교육은 메이커스 내의 규약과 작업자가 진입 할수 있는 작업장의 수준을 정하게 되며 현장 투어를 포함하여 매우 엄격히 진행 됩니다.


모든 교육은 10인을 넘지 않으며 교육 차수는 선착순으로 배정 됩니다. 메이커스 의무교육은 상설로 수시 운영되며 무상으로 이루어 집니다.


3

의무교육을 모두 수료한 후에 각종 안전과 운영 동의 절차를 거쳐 회원자격이 부여되며 메이커스의 시설을 사용하게될 등급을 부여 받게 됩니다. 


예를 들어 고가의 안전성이 크게 요구되는 작업장이나 기기에의 접근은 본 메이커스 운영 지침에 따라 제한 받을 수 있으며 사고 발생에 대한 귀책사유가 확인될시 즉각 제재 조치가 있게 됩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교육과정중에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본 메이커스는 국고를 지원받는 기관으로 일반메이커스 및 사설 기관보다 현격히 저렴한 사용료 및 기기이용료를 받습니다. 저렴한 사용료로 인해 본 메이커스는 다양한 사용자 책무를 요청합니다.


개인 작업 후 청소, 기기정리정돈, 과한 폐기물 발생의 경우 폐기물 비용 청구, 본인과 주변인의 안전의 위해 하는 행위 또는 작업 시 강력한 제재를 받게 되고 향후 메이커스 입장이 거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개인 작업장이 아닌 퍼블릭 시설로 퇴실 시 퇴실 점검을 받게 되며 퇴실점검에서 불량 판결을 받을 시 사후 처리 비용이나 유무형의 페널티가 주어질 수 있습니다.